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비대면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밝혀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7-02 18:25:3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한베교류문화센터(대표 심상준)와 2021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S.Y.N.C room’을 오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S.Y.N.C room’은 Sync Youth National Create의 약자로, 여성가족부 주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운영하게 된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이번 비대면 국제교류 프로그램에는 한국청소년 15명과 베트남 청소년 15명이 참여한다. 온라인에서 양 국의 청소년이 만나 ‘기후환경’을 주제로 작사·작곡을 하게 된다.

각국 청소년이 6명씩 5개의 팀을 이뤄 전문 교육과 워크숍에 참여하고 개러지밴드 어플을 활용해 기후환경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을 담은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8월 중 공모전 출품 및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에 올릴 예정이다.

8월 이후에는 작곡과 함께 매주 환경을 위한 실천을 진행하고 온라인을 통해 이야기를 나누며 지속해서 실천 방향을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송재열 천안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 국제교류 활동이 축소됐지만 비대면으로 교류의 끈을 놓지 않고 한국과 베트남 청소년들이 기후환경에 대한 고민을 같이해 동반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천안 청소년들이 세계적으로 교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