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적극 나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결의대회 등 물놀이 사고 예방 총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04 10:31: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2일 흑석동 상보안 유원지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선제적 예방을 위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결의대회’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제304차 안전점검의 날‘과 ’물놀이 안전 대책기간‘을 맞아 물놀이 안전관리 유관기관의 협력과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여 유사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구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장종태 구청장을 비롯하여 특전사동지회 대전서구지회, 119시민수상구조대, 서부소방서 등 40여 명이 참여, ▲결의문 낭독 ▲물놀이 안전교육 ▲수상 인명구조 시범 ▲유원지 환경정화 등의 활동을 하며 물놀이 안전관리 기관의 소통을 도모했다.

특히 이날 서부소방서에서는 구명조끼, 고명환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물놀이 안전교육을 하는 한편 특전사동지회 대전서구지회는 수상 인명구조 시범과 수중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여러 단체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구민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유사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안전한 서구가 되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는 매년 물놀이 안전시설을 정비하고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11년부터 10년간 물놀이 인명 피해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는 성과를 거두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