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마2동 제4기 복지아카데미 개강
‘복지공동체를 열어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제로 특강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07 11:57: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도마2동(동장 안규만)은 6일 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통장,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복지아카데미를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복지공동체를 열어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라는 주제로 나우심리상담센터 방미나 소장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TV나 영화 속 등장인물의 사례를 보고, 코로나19로 단절의 위기에 처한 우리 이웃들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강의 내용에 큰 공감을 했다.

도마2동 복지아카데미는 2018년 시작하여 매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주민들의 복지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되고 있다. 그동안 아동학대, 알코올 중독 문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소통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들과 만나왔다.

이번 복지아카데미는 총 3회 차로 진행되며, 이번 1차 강좌를 시작으로 9월, 10월 둘째 주 화요일 오후 2시 운영될 예정이다. 3회 차 교육까지 수료한 주민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여를 희망하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마2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042-288-50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규만 도마2동장은 “복지아카데미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개발·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