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엑스포과학공원 음악분수 잠정중단!
코로나19 제4차 대유행 기세에 시민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조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10 17:24: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는 10일, 주말부터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 음악분수 운영을 잠정적으로 무기한 운영 중단한다고 밝혔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사흘째 1300명대의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제4차 대유행’기세에 따라, 무엇보다도 시민의 안전을 기하고 코로나 방역조치에 적극 동참하고자, 불가피하게 중단결정을 내린 점에 대해 과학공원을 찾는 방문객들과 시민들이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대전마케팅공사는 운영중단 사실을 널리 알리고 시민불편 방지를 위해 현장에 플래카드 설치 등 안내와 더불어 공사 홈페이지 등에 적극 공지할 예정이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여름철을 맞아 시민들이 가장 즐겨찾는 엑스포과학공원 음악분수를 갑자기 전면 운영중단하게 되어 너무 안타깝고 아쉽다"며 “지금은 시민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기 때문에 전격적으로 운영중단하게 되었지만,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는 대로 바로 재개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준비하여 시민들을 찾아뵙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엑스포과학공원은 지난 2년여 시설공사 끝에 올해 4월에 개장하여 환상적인 미디어파사드 조명연출과 함께 역동적이고 시원한 물줄기의 음악분수 공연이 어울리는 운영을 선보여, 최근 시민들 방문이 급증하면서 대전에서 가장 즐겨 찾는 지역명소로 인기를 드높여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