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라떼파파 인구골든벨 개최
제10회 인구의 날 기념, ‘아빠의 행복한 육아 응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12 11:12: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서구청 장태산실에서 4~7세 아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행복한 아빠 육아, 함께하는 행복 육아’ 문화를 확산하고자 ‘라떼파파 인구골든벨’을 개최하였다고 12일 밝혔다.

행사명에 사용된 ‘라떼파파’는 한 손에 커피를 들고 유모차를 끄는 아빠를 표현하는 라떼와 파파의 합성어이다.

이번 행사는 제10회 인구의 날(7월 11일)을 기념하여 열렸으며, 올해 3회째를 맞이하여 15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행사 내용으로는 ▲아빠의 육아상식을 겨뤄보는 아빠육아능력인증시험 인구골든벨 ▲엄마와 함께하는 만들기 체험 ▲명랑 레크리에이션 ▲아빠 엽서편지 낭독 등이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 인증서를 수여됐다.

장종태 구청장은 “아빠 육아는 아이의 언어 및 정서 발달에 매우 긍정적이며, 아빠의 참여가 높을수록 아이의 자존감도 상승한다"며“함께하는 육아가 행복한 육아가 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