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3주년 제헌절 기념 ‘산류천석 문화제’ 성료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7-19 20:04:5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지난 17일 제73주년 제헌절을 맞아 석오 이동녕 선생 생가지에서 임시정부 수립을 위한 최초의 헌법인 ‘대한민국 임시헌장’을 선포한 석오 선생을 기억하는 ‘산류천석(山溜穿石) 문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류천석 문화재는 문화재청이 지원하고 천안시가 주최한 생생문화재 활용사업 ‘산류천석, 그래! 석오처럼’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날 주관 단체인 충남문화유산콘텐츠협동조합(이사장 정기범)은 코로나19의 방역을 위해 실외인 생가지 마당을 무대로 정하고 전신소독기 설비 및 3m 이상 좌석 거리두기와 최소 인원 참석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를 운영했다. 모든 행사와 공연은 천안시 공식계정 유튜브로 생중계하며 시민들이 원격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천안시는 이동녕선생 해외 항일유적지 기록화 사업 추진을 위해 10월에는 이동녕선생 재조명과 콘텐츠 활성화방안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앞으로도 이동녕 선생 선양작업을 지속해 천안의 역사적 정체성을 확립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