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더 행복커뮤니티’ 플랫폼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누구나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정책참여, 참여자치의 매개체 역할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20 16:58: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20일 구청에서 ‘서구 더 행복커뮤니티’ 온라인 플랫폼 구축에 대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장종태 구청장, 주민대표, 서구의원 등이 참석하여 용역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참석자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서구 더 행복커뮤니티는 주민 누구나 홈페이지에 쉽게 접속하여 온라인 공간에서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하고, 23개 동의 마을소식과 사업에 참여하는 소통공간으로 설계되어 있다.

또한, 주민이 제안한 정책 중 30일간 50명 이상 구민의 공감을 얻으면, 실무 부서에서 정책 가능성을 검토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에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나온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8월 내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9월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종태 구청장은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소통은 매우 중요하고 우리가 준비해야 할 과제"라며, “이 플랫폼이 주민 누구나 정책을 제안할 수 있고, 참여자치의 매개체 역할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