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장애인체육회, 2021년 하반기 찾아가는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신청
신청기간 21년 7월 20일 (화) ~ 21년 8월 20일 (금)까지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02 11:57: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지난 7월 20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2021년 하반기 찾아가는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신청을 받는다.

찾아가는 장애인생활체육서비스는 대전 관내 장애인 관련 기관,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체육활동을 원하는 장애인들에게 지도자가 직접 찾아가서 체육활동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중 상반기, 하반기 2차례 지도자 배치 신청을 받고 있다. 지도 종목은 보치아, 배드민턴, 특수체육 등 14개 종목(농구, 럭비, 양궁, 탁구, 태권도, 볼링, 수영, 역도, 축구, 테니스, 사격, 육상, 게이트볼, 론볼)이 있다.

신청 방법은 희망하는 단체나 학교에서 종목과 요일, 시간을 정하여 신청서를 메일(djsad@hanmail.net) 또는 팩스(042-537-5813)로 제출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추후 본회 협의를 통해 선정된 단체는 9월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금년도 하반기부터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비대면 양방향 화상 지도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전광역시장애인체육회 김홍영 사무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부족한 장애인들이 찾아가는장애인생활체육서비스 사업을 통하여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가는 환경이 조성되고 평생 체육의 기틀을 마련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