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한밭도서관, 8월 북큐레이션 서비스 다채롭게 준비
휴가철에 읽기 좋은 추리, 공포, 여름 즐기기 책 소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03 10:16: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한밭도서관은 시민들이 책을 선택하고, 독서의 의미와 즐거움을 발견하는데 도움이 되는 8월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일반 책 북큐레이션은 북 카페형으로 새롭게 조성된 제2자료실에 마련되며, 이번 달의 키워드는‘추리·공포’이다. 수수께끼 풀이에 중점을 둔 추리 소설과 더위를 잊게 해 줄 공포 소설을 소개한다.

도서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당신의 마음을 두드린 책’한밭도서관 상반기 인기 도서를, 아쉽게도 독자를 찾지 못하고 서가 속에 잠들어 있는 미대출도서‘아무도 모르는 책’을 소개한다.

또 어린이 책 선택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어린이자료실 사서가 선정한 8월 어린이 책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8월 어린이 책 북큐레이션은‘8월 그림책 작가-요안나 콘세이요’,‘나를 둘러싼 감정-자존감’,‘나를 둘러싼 자연-여름’3개 분야로 운영된다.

시적이고 은유적인 그림을 그리는 폴란드의 대표 작가 요안나 콘세이요를 8월의 작가로 선정하고 주요작품을 소개한다.

또한 자기 존중과 격려가 담긴 책과‘여름’의 다양한 풍광이 담겨 있는 그림책을 선정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나 유튜브(https://youtu.be/yvl-xqUdFTw)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매월 새로운 다양한 북큐레이션을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 문의는 한밭도서관 2자료실(☎042-270-7509), 어린이자료실(☎042-270-7516)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