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천안흥타령춤축제 사진 공모전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8-09 18:14:4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이 천안흥타령춤축제와 관련된 옛 사진과 사진에 담긴 이야기를 발굴하는 ‘응답하라! 천안흥타령춤축제 포토+스토리’ 공모전을 8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2003년부터 시작된 천안흥타령춤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사연을 담은 스토리텔링형 사진을 공모하고 수집된 사진자료를 축제 콘텐츠로 발전시키고자 마련됐다.

천안흥타령춤축제를 경험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축제와 관련된 사진과 이야기(스토리텔링)를 온라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시민투표로 이뤄지며, 총 20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20만원 등 총 265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성규 대표이사는 “2003년부터 개최해온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지만 시민들의 추억이 담긴 사연과 기억들은 흩어진 채 사라져 가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잊혀져가던 축제에 대한 기억을 한데 모아 축제의 역사를 발굴하고 보존하는 역할도 있어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천안흥타령춤축제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5일간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천안흥타령춤축제 누리집(www.cheonanfestival.com)을 확인하거나 천안문화재단(041-900-739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