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예약까지 가능한 찾아가는 공공자원 공유누리 플랫폼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8-11 18:00:3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공공자원 개방·공유 플랫폼 ‘공유누리’를 통해 공공시설과 물품 등 공유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공유누리(www.eshare.go.kr)는 행정안전부가 구축한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사이트로, 전국의 공공개방자원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검색·예약할 수 있다.

천안시는 △체육시설 32개소 △물품 109개 △회의실·강당 10개소 △주차장 35개소 등 총 214개의 공공자원을 공유누리를 통해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공공자원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공유누리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검색해 개방된 공공자원의 위치, 이용요금, 신청방법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공자원 활용성을 제고하고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공유누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공유누리 등록 자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펼쳐 시민들이 공유누리를 알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