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유학생과 ‘스쿨오브잡’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8-19 16:15:1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중학교와 연계해 외국인 유학생이 세계문화와 직업을 알리는 ‘스쿨오브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쿨오브잡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각자의 나라와 문화를 소개하고 그 나라의 이색직업이나 한국 직업과의 차이점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부터 쌍용중학교를 시작으로 7개 중학교와 연계해 미국, 멕시코, 베트남 등 총 16개 국가 외국인 유학생 20명이 세계문화와 직업을 학생들에게 직접 찾아가 설명했다.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활성화는 물론 외국인 유학생들이 단순 참가하는 것이 아닌 직접 청소년들을 만나 다양한 나라에 대해 공유한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외국인 유학생들은 “직접 내 나라에 대해 소개하며 한국 청소년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청소년들과 교류를 갖는 프로그램이 더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