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뿌리공원 가을맞이 단장!
성씨조형물 세척작업 및 주변 환경정비, 국궁장 황화코스모스 개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23 14:50: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전국유일 효 테마공원인 뿌리공원이 상추객을 맞이하기 위해 공원 단장에 나섰다고 밝혔다.

중구는 공원 내 성씨조형물 244기에 물탱크 트럭을 이용해 고압 물세척을 진행하고, 안전한 시설관리를 위하여 주변 노후시설물 정비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작업은 8월말까지 작업자 20여명을 투입해 진행할 예정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국궁장(2,400㎡)에 활짝 핀 황화코스모스도 공원방문객의 발길을 이끌기에 충분하다. 뿌리공원 성씨조형물을 따라 산책하다 보면 도착하는 국궁장에서의 사진 한 컷도 잊지 말기를 당부했다.

한편, 뿌리공원은 출입 시 손소독제 사용 권장 및 비치, 공중화장실, 토크존 등 다중이용시설 집중 소독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박용갑 구청장은 “이번 조형물 청소뿐만 아니라 조상의 유래가 조각된 조형물이 보다 소중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뿌리공원은 한국족보박물관, 야간경관조명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만큼, 체험학습의 산 교육장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