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인사관리원칙 개정 교육공무원인사위원회 개최
투명하고 신뢰받는 인사 행정 구현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26 10:05: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이해용)은 지난 24일 대전서부교육지원청에서 2022학년도 유·초등교원 인사관리원칙 개정을 위한 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공무원인사위원회를 개최했다.

2022학년도 인사관리원칙 개정을 위한 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공무원인사위원회는 동·서부 교육지원국장, 유초등교육과장, 중등교육과장, 동·서부 퇴직 교원 대표, 동·서부 학부모 대표, 교육지원청 담당자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현장의 의견을 수렴한 내용을 2차례의 개정 담당자 협의회를 걸쳐 상정한 안건을 지난 7월 22일 실무위원회에서 논의하였으며, 논의된 최종 심의안을 8월 24일 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공무원인사위원회에서 심의했다.

교(원)감 전보 인사 급지 단일화에 따른 개정, 초빙교사 해지 조항 신설, 전형전보의 예외 조항 개정 등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 행정이 이루어지도록 지역과 학교 특성 및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하여 심의했다.

아울러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인사관리원칙 중에서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관행을 선제적으로 혁신하려고 노력하였으며, 폐지되거나 삭제된 내용의 재정비 및 현행화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공무원인사위원회에서 심의된 인사관리원칙은 이달 말에 학교 현장에 안내할 예정이며, 2022. 3. 1.자 정기 인사부터 반영된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2022학년도 동·서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원 인사관리원칙으로 학교 현장의 의견 수렴과 개선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교원 인사 행정을 실현하고,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