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지역방송 모니터링단 모집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9월 23일까지 선착순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07 09:33: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센터)는 지역방송 프로그램을 직접 모니터링하고, 보고서를 작성해보는 지역방송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방송에 관심 있는 대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역방송 모니터링 교육은 9월 28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주 화, 목 저녁 7시에 진행된다.

총 15차시 교육으로, 대전민주언론시민연합 이기동 대표와 대전여민회 이옥분 이사의 강의로 구성된다.

강의는 비평 교육 및 비평 보고서 멘토링으로 이루어지며, 자세한 세부 커리큘럼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공지사항(https://bit.ly/38HTIi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총 3편의 비평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대전 지역 뉴스 비평 ▲지역방송의 성차별 ▲TJB 프로그램 비평 등으로 이뤄진다.

지역방송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참여자들은 모니터링 기본을 이해하고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교육 이후에서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해 모니터링단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지역 시민이 지역방송에 관심을 가지고 모니터링함으로써, 지역방송이 시청자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9월 23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하며 구글 폼(https://forms.gle/QEPHDEBsG7DWHJSZ8)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042-865-3722로 문의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