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하늘의 날’ 이벤트 참여한 허태정 대전시장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08 20:36:55

‘푸른 하늘의 날’ 이벤트 참여한 허태정 대전시장 페이스북 캡처
허태정 대전시장 페이스북 캡처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제2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이해 8일 시민 참여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했다.

허태정 시장은 8일 SNS를 통해 “지난 7일은 올해 두 번째로 맞이하는 푸른 하늘의 날이었다"며 “푸른 하늘의 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바로 지금부터 미래세대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까 잠시 고민해 본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여러분도 동참 하실 수 있다"며 “▲가까운 곳은 걸어 다니기 ▲에어컨 적정온도 유지하기 ▲분리수거 생활화 등 다양한 생활습관 개선으로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를 다음세대에게 되돌려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허태정 시장은 “시민 한분 한분들의 작은 실천은 우리 대전을 더욱 쾌적하고 살맛나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올해 가을에는 미세먼지도, 코로나19도 없는 푸른 하늘을 마스크 없이 만끽 해 볼 수 있길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하늘의 날(9월 7일)은 2019년 우리나라가 유엔 기후행동 정상회의에서 제안해 제정된 최초의 UN기념일이자 국가기념일로,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대기질 개선을 위한 국제협력 및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구체적 행동을 촉진하기 위해 지정됐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7일부터 9월 16일까지 10일간 시민참여 온라인 퀴즈 이벤트로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시 홈페이지 및 시 SNS(페이스북 등)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 방문 후 각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9월23일 이벤트 응모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