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적극행정·혁신 결의대회 및 직장교육 추진
주민 행복을 위한 적극행정·혁신 다짐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22 11:16: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17일 구청에서 적극행정과 정부혁신에 대한 직원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적극행정·혁신 실천 다짐 결의대회와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장종태 서구청장을 비롯해 실무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결의대회는 직원대표가 ▲권위주의와 소극행정 혁파 ▲적극행정과 혁신행정 실천 ▲협력과 소통의 열린 행정 실현 등의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낭독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 장 청장이 직원들의 적극행정 다짐 서명으로 가득 채워진 보드에 최종적으로 서명하면서 직원들의 적극적인 행정을 독려했다.

아울러, 충주시청 조남식 주무관을 직장교육 강사로 초빙하여, 실무현장에서의 적극행정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적극행정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며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태도로 주민을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