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소년자유공간 ‘청다움 6호점’ 27일 개관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9-24 18:17:5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직산읍에 위치한 청소년자유공간 ‘청다움 6호점’이 리모델링과 운영 준비를 마치고 오는 27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운영하는 총면적 355㎡ 청다움 6호점은 청소년의 수요에 맞춰 1일 1잔의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카페와 예약이 가능한 스터디룸, 다양한 보드게임과 도서를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 신발을 벗고 편안하게 이용하는 휴식공간, 노트북과 복사기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존 등을 갖췄다.

운영시간은 월~금 오후 1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학부모와 지역주민은 마을회의나 자치활동 등의 목적을 위해 평일 오전에 청다움 6호점의 공간을 무료로 대관해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운영에 앞서 지난 13일부터 시범운영 기간을 갖고 홍보와 프로그램 모집을 하고 있다.

앞으로 청다움 6호점은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마을 안에서 문화체험과 휴식,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청소년의 특성에 맞춰 과학과 건강증진, 진로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다움 6호점 이용에 대한 문의는 전화(041-588-0179)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