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선진적인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지도자 연수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9-27 17:59:1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9월 24일(금) 학교운동부 감독 및 전임코치를 대상으로 선진적인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 스포츠 인권교육 및 스포츠 심리상담 분야 전문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우리나라 스포츠 인권 실태의 현주소와 스포츠 현장에서의 인권 침해 사례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서 스포츠 인권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법률적 조치, 제도적 장치 마련이 시급함을 강조하였다.

□ 또한, 갈수록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스포츠 (성)폭력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지도자들의 인식 개선과 각종 예방 교육의 자율적 추진을 통해 선수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신장함으로써 폭력 없는 깨끗하고 행복한 스포츠 문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스포츠 인권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올바른 문화를 확산하고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스포츠 인권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며, 학생선수들이 행복하게 운동하고 공부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지도자들이 솔선수범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