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마1동 도시재생 뉴딜 지역활동가 양성 사업 추진
다음 달 28일까지 ‘가치(價値) 삽시다, 스마일 도마일’ 온라인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30 13:11:4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도마1동 도시재생 뉴딜 지역활동가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가치(價値) 삽시다, 스마일 도마일’ 온라인 교육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 사업지역 내 주민들의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사회적 경제조직의 사례들과 함께 도시재생사업의 특성을 공유·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마을의 사회적 경제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교육을 통해 지역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또한, 과정은 다음 달 28일까지 5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도마1동 도시재생사업의 전문성 강화 및 실행력을 확보하고 주민주도 사업으로써 지속가능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번 지역활동가 육성 교육을 통하여 도시재생사업이 주민주도의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단절된 지역공동체를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