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학교, ‘2021년 성과평가’ 2년 연속 ‘A’등급 선정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Ⅰ유형)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30 15:45: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2021년 성과평가에서 최고 성적인 ‘A’등급을 받아 2020년도 연차평가 결과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이번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는 Ⅰ유형과 Ⅲ유형 모두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교육부가 지원하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I유형에 선정된 87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성과평가는 2차년도 연차평가와 3개년 종합평가 결과를 종합하여 산출한 것으로 대전과학기술대학교의 혁신지원사업의 목표인 ‘DST CORE 창의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미래 산업 현장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이번 결과에 대해 이효인 총장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것은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4차 산업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혁신대학으로의 성장과 도약을 위한 도전, 세계 중심이 되기 위한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위상을 강화하고자 하는 노력의 결실"이라며, “지속적인 교육 혁신과 대학의 가치창출을 통하여 미래 혁신 창의 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한편,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올해 개교 81주년을 맞이하였으며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어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지속적으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