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맞춤형 교육비·교육급여 컨설팅 실시
초·중·고 총 25교 선정, 대면·비대면 컨설팅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01 14:38: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관내 25개 학교를 대상으로 10월 5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맞춤형 교육비 및 교육급여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 컨설팅을 최소화하고, 현장 준비서류 간소화를 위해 나이스, 에듀파인 등 정보시스템으로 사전 점검하여 학교의 부담을 완화한다.

학교에서 먼저 자체점검을 실시한 후 ▲컨설팅 신청 ▲교육비 지원 대상 학생수 ▲최근 2년간 컨설팅 실시여부 등 선정기준에 따라 총 25교(초 13교, 중 6교, 고 6교)를 선정하였으며, 14교는 대면 컨설팅을, 11교는 비대면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비대면 컨설팅은 학교로부터 컨설팅 희망 분야를 신청받아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대면 컨설팅은 교육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및 교육급여 전반에 대하여 실시하게 된다. 또한, 사업 추진 시 발생하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 지원 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이상근 교육복지안전과장은 “교육비, 교육급여 컨설팅을 통해 학교 담당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소중한 교육예산이 꼭 필요한 학생에게 지원되어 학교와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취약계층 지원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