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1년 하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카카오톡 알림서비스 이용, 신속한 납부 유도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13 10:25: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2일 구청에서 2021년 하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하면서 체납액징수 증대를 위한 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강규창 부구청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에는 세무과를 포함 10개 부서가 참석해 세외수입 징수현황을 보고하고 체납액 징수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징수대책으로는 독촉장 발부, 전화독려, 재산압류 등이 논의됐고 특히 카카오알림톡을 이용한 체납액 납부안내가 돋보였다.

카카오알림톡은 대화하듯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납세정보를 알리는 것으로 기존의 다른 안내방법보다 납세자의 반응이 빨라 납부 안내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 납세자는 “카카오톡을 받고 체납액이 있음을 처음 알았다"며 납부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앞서 세무과에서는 지난 8월부터 안내 문구를 제작해 각 부서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제도를 통해 신속하게 납부안내를 할 수 있음을 물론이고 고지서 지연송달로 인한 민원을 상당부분 줄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덕구는 체납액징수대책보고회 등을 통해 각 부서의 징수 노하우를 공유하여 체납액을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