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한부모가족 글램핑장으로 1박 2일 가족여행
일상을 벗어나 이해와 소통의 추억 만들기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18 10:02: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16일부터 31일까지 주말(총 3회)에 한부모 가정 27가구 80여 명을 대상으로 1박 2일 가족 글램핑 여행 문화체험 활동을 추진한다.

글램핑 가족여행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두가 지쳐있는 상황에서, 일상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며 가족과 많이 웃고 많이 이야기 할 수 있는 행복 충전의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한 학생은 “글램핑장을 처음 와 보는데 가족과 함께 고기도 먹고 자연 속에서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참 좋았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여행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부모 문화 체험활동은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하는 문화체험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유대감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번 자연과 함께하는 글램핑 여행이 가족 간의 새롭고 신선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구에서는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