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iCOOP) 생협, 대전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에 기픈물 기탁
“No 플라스틱 약속 캠페인” 동시 전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18 16:09: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소재 아이쿱생협 연합회는 18일 서구청 광장에서 플라스틱 페트병을 줄이기 위해 개발한 종이팩 생수 ‘기픈물’ 560박스를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회장 권준석)에 기탁했다.

‘아이쿱생협’은 소비자 조합원과 생산자가 함께 운영하는 사업체를 기반으로 윤리적 소비와 생산을 실천하는 협동조합으로서, 대전에는 ▲한밭아이쿱생협(이사장 권채숙) ▲대전아이쿱생협(이사장 이정미) ▲대전글꽃아이쿱생협(이사장 박종미)으로 총 3개소이다.

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는 기탁받은 종이팩 생수를 저소득 중증장애인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아이쿱생협 관계자는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비자의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다"며,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플라스틱 생수병을 사용하지 않는 것부터 시작해 지구를 살리는 일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기탁 취지를 밝혔다.

권준석 회장은 “자연환경과 건강을 생각하여 출시된 기픈물 생수를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후원해 주신 기픈물 생수는 관내 취약계층에게 뜻깊은 선물이 될 것이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플라스틱 없는 사회 만들기 위한 아이쿱생협의 노력에 감사하며, 앞으로 구에서도 직원, 구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친환경 도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