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제2기 주민정책참여단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2022년 주요 신규사업 및 주민 생활 밀접사업에 대한 의견 수렴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1 13:36: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19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제2기 주민정책참여단 분과회의’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하고 내년 주요 신규사업에 대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제2기 주민정책참여단 분과위원들의 첫 상견례를 겸하는 자리로, 구에서 발굴한 2022년도 주요 신규사업 및 주민생활 밀접사업 등을 분과별 단원들과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구는 분과위원회별로 제안된 의견들에 대해 내부 검토과정을 거쳐 내년도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 자치분권2.0 시대의 개막 그리고 서구의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를 맞아 주민정책참여단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다"며, “앞으로 구정의 주인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더욱 열정적으로 활동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004 주민정책참여단은 구정 정책 과정 전반에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기구로 구민과 행정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자치문화 ▲보건복지 ▲경제환경 ▲도시주택 ▲안전건설 등 5개 분과위원회를 편성·운영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