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1 ‘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다채로운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참여자 호응 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4 11:56: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도서관에서 지난 23일 개최한 2021 ‘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서구, 책으로 힐링하다!’ 라는 주제로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사전행사로 지난달 25일부터 진행된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은 루리, 이희영, 박형주, 이금이 작가의 4인 4색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되었으며, 집에서 온라인으로 같이 독서아이템을 직접 만들어보는 ‘집콕독서KIT’는 총 300명이 참여하였으며, 접수 시작과 동시에 30분 만에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또한, 관내 도서관을 둘러보는 ‘힐링 북 스탬프투어’는 150가구가 참여한 가운데, 아이들이 도서관의 위치를 알고 도서관은 즐거운 곳이라는 인식 전환을 꾀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북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한 소설가 ‘정유정 작가와의 만남’은 유튜브 ‘대전서구’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하게 된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치고 위로가 필요한 분들에게 책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