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 실시
승강기 이용자 안전 확보를 위한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 전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07 11:06: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이달 8일부터 안전한 승강기 이용 유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학교,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전개한다.

서구는 지난 2019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하여 안전한 승강기 이용문화 확산에 힘써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등 안전사고 취약계층 관련 시설과 공동주택 등 이용자가 많은 시설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각 시설에 안전사고 예방 동영상을 직원 교육 자료로 배포하고, 승강기 내 모니터에 홍보영상을 송출하거나 안전 이용 안내 스티커를 배포하는 등 관내 승강기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한 홍보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승강기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이용시설인 만큼 안전관리와 안전한 이용수칙 준수가 중요하다"며, “철저한 승강기 안전관리와 적극적인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으로 이용자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