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 2021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1-08 15:07:4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에서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수확철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수농가를 위해‘가을철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펼쳤다.

이날 농촌일손돕기는 11월 4일 목요일 4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예안면 인계리 과수농가에서 사과 수확과 선별작업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발열이나 기침 등 증상이 있는 회원은 참여하지 않고, 작업자 간 거리 유지와 작업 중 마스크 착용 및 대화 자제, 개별 이동 권고 등 코로나 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일손 돕기를 실시하였다.

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에서는 농촌 지역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매년 정기적인 농촌일손돕기를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김승철 바르게살기운동 안동시협의회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