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도서관, 동화작가 임나라 그림전 전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1-11-12 18:20:1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신방도서관이 11월 중순부터 신방동 출신 작가인 임나라 작가의 그림전을 아동자료실 입구에 전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그림전은 동화책 5권, 그 중 ‘남이의 징검다리’ 작품의 배경이 된 그림 4점, 임나라 작가와 나태주 시인이 주고받은 문학인의 편지 등을 전시함으로써 도서관을 찾아오는 아동과 방문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남이의 징검다리’는 주인공 남이가 비록 고아지만 마을의 보살핌으로 훌륭한 사회인이 된 이야기로 핵가족과 개인주의로 바뀐 도시라는 삶터에서 마을 공동체적 삶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한다.

또한 동화를 배경으로 한 전시 그림에서 아파트와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아동들에게 70년대의 생활 문화상과 자연과 어우러져 살아가는 아날로그적인 정서와 정취를 읽을 수 있으며, 이 외에 문학인이 서로 나눈 편지글을 볼 수 있다.

현재 충남아동문학회 및 한국아동문학인협회, 한국독서심리치료학회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임나라 작가의 동화집으로는 △하늘 마을의 사랑 △무화과 나무집 △사랑이 꽃피는 나무 △광덕 할머니의 꽃자리 △남이의 징검다리 등이 있으며, 현재 미니픽션 집필 작업에 힘쓰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신방도서관은 숨어있는 지역 출신 작가를 발굴하고 작가의 작품을 아동과 시민들에게 연결해 주는 통로로써 작가와의 친근함이 책읽기에 대한 관심으로 변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도서관 행사 및 전시 등 궁금한 사항은 신방도서관(041-521-37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