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화재 안정성능보강 지원사업 현장 방문
관내 어린이집 방문, 대형화재 예방을 위해 사업의 필요성 강조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14 12:26:01
장종태 서구청장이 지난 12일 ‘화재 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 대상 건축물인 갈마동 별나라어린이집을 방문해 설치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지난 12일 ‘화재 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 대상 건축물 중 하나인 갈마동 소재 별나라어린이집을 방문해 설치현황을 점검했다.

‘화재 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은 건축물관리법에 따라, 피난약자이용시설 및 일부 다중이용업소 등 화재 취약 건축물의 화재안전성능 보강에 필요한 공사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상 건축물은 내년까지 보강을 완료해야 하며 미이행 시 관련법에 따른 벌금 등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서구 보강대상 시설은 총 19개소로 이 중 4개소는 올해까지 보강완료 예정이며, 나머지 15개소 건축물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방문한 어린이집은 3층 규모의 건축물로 간이스프링클러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화재안전성능보강을 완료하였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보강공사를 완료해준 어린이집에 감사를 표하며, “화재안전성능보강이 의무화된 만큼 내년까지 반드시 화재안전성능 보강을 완료하여 안전한 건축물을 만드는 데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