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설관리공단, 2021 민‧관 합동 재난안전 가족체험 캠프 성료
대전시설관리공단, 몸으로 체험하는 안전교육 실천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15 20:13:1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재남)은 13일 한밭수영장 인근에서 회원 및 일반 시민가족(18가족, 60명)을 대상으로 대한적십자사대전세종지사와 2021 민·관 합동 재난안전 가족체험 캠프를 공동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일반시민의 경우 재난안전 분야의 교육 기회가 없다는 점과 재난 발생 시 대응방안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단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체험형 교육을 통해 재난 예방 및 대응에 필요한 다양한 기초지식과 방법을 직접 배우고 경험했다.

이재민처럼 임시구호소에서 쉘터를 배정받았으며 생존가방 만들기, VR재난안전 가상체험, 심폐소생술과 급식차량을 이용한 식사하기 등 실제와 가까운 재난 상황을 경험하고, 한밭수영장에서 야간 생존수영을 끝으로 교육은 마무리 됐다.

공단 관계자는“이번 캠프를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몸소 깨닫고 가정과 학교에서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는 응급처치법 등을 체험케 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