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청렴 연극’을 통한 직원 청렴 교육 실시
청렴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기 위한 다각적 노력 실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16 19:47: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16일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연극을 통한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청렴연극은 기존의 정형화된 교육을 탈피해 공연을 접목한 형태의 교육으로, 공직사회에서 있을 법한 이야기를 소재로 직원들의 공감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청렴 메시지를 쉽게 전달하는데 의미가 있는 교육이다.

이번 연극도 공직사회에서 있을법한 ‘황팀장’이라는 인물이 ‘청렴1호’라는 AI 로봇을 만나 자신의 과오를 되돌아보면서 청렴한 공직자로 거듭나는 과정을 유쾌하게 풀어내어 직원들의 이해를 높였다.

이밖에도, 유성구는 청렴도 최우수 기관 달성을 목표로 현장으로 찾아가는 청렴컨설팅, 주기적 내ㆍ외부 청렴 모니터링, 릴레이 청렴챌린지, 간부공무원 청렴 발송, 민관 청렴 협약 등 16개 시책을 마련해 추진하는 등 청렴도 향상에 힘 써 오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은 다양한 청렴 시책의 추진도 중요하지만 직원 스스로 청렴에 대한 의지를 갖고 적극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직원들이 청렴마인드를 제고하여 유성구의 청렴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