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수밋들 마을방송 ‘어흥수방’ 개최
보이는 라디오로 어울려 흥겨운 수밋들 마을방송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16 21:13: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수밋들 마을방송 협동조합이 지난 1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정림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창립 1주년 기념으로 ‘어흥수방’ 공개방송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6월 수밋들 마을방송 힐링음악회 및 전시회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을 사람들과 소통한 이번 행사는 창립 1주년 동안의 이야기, 옻과 생활 그리고 건강, 추억의 옛날 라디오방, 주민의 라디오 방송 참여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수밋들 마을방송 협동조합은 주민 모임으로 시작하였지만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어 방송 기획부터 원고작성, 촬영과 편집까지 배우면서 성장하고 있으며 주민 스스로 만드는 마을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구는 올해부터 4년 동안 추진되는 정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수밋들 어울림 플랫폼 내 마을방송국을 설치하고 무지개시장 일원 도로변 및 수밋들 공원에 공유 와이파이 설치로 마을 미디어를 더욱 확산시킬 계획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끈끈한 공동체를 만들어 정감 있는 마을이야기로 사람과 사람을 잇는 것은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도시재생사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