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예비 고등학생 ‘슬기로운 고교생활’ 진학캠프 운영
진잠중학교 3학년 대상으로 고교생활․고교학점제 등 정보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17 15:51: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17일 진잠중학교에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리보는 슬기로운 고교생활’ 진로진학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진잠중학교 3학년생 130여 명을 대상으로 교실에서 진행됐으며, 서울대 재학생 멘토의 온라인 라이브 특강과 진로진학 전문강사의 고교 교과과정 등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4교시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스스로 하는 학습법 △고교학점제 △고등학교 교육과정 △대학입시 로드맵 등을 학생들이 직접 워크북과 간이계열 검사지 등을 통해 직접 참여하고 실습해 봄으로써, 진학캠프를 참여한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한편, 이번 캠프는 단계적 일상회복의 상황에서 밀접을 최소화하기 위해 진잠중학교로 강사진이 찾아가 교실에서 진행됐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본인에 맞는 학습 동기부여와 자기주도적인 미래설계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에서 지속적으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