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건설과·교통과 행정사무감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22 11:12: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의장 이선용)는 19일 ‘제266회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회기 중 상임위원회별 4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정능호)는 건설과, 교통과 소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정능호 위원장은 각종 위원회의 효율적인 구성과 운영을 당부했다.

김경석 의원은 하수관로 정비사업 추진에 대하여 상급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지역상황에 대한 명확한 파악으로 효율적인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창관 의원은 새로 조성된 보도의 자전거도로와 인도의 구분선이 미흡하여 이용자들의 안전사고가 우려됨에 따라 보완 대책 마련을 당부했으며, 둔산지구 보행환경 개선사업 추진 시 주민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최적의 보행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최 규 의원은 주민 알권리 충족을 위해 홈페이지 현행화 및 지속적인 관리로 각종 사업에 대한 홍보가 충분히 이루어지도록 당부했으며, 도로 파손 및 주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과적차량 단속 강화를 요구하였다. 또한 관내의 장기 무단방치 차량에 대한 대응을 지적하며, 차량 보관소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을 주문했다.

서다운 의원은 겨울철 제설을 대비한 제설자재의 확보를 당부했으며, 염화칼슘으로 인한 가로수 등의 식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친환경 제설제 사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도로공사 추진 시 보행자를 배려할 수 있는 보행로 확보 및 연속성 있는 사업추진으로 주민불편 사항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