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농업기술센터, 직원들 최고농업전문가로 육성 노력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11-24 14:46:53
25일 ‘치유농업의 이해와 방향’ 주제로 전문역량강화 교육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농업기술센터는 25일 치유농업을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한국건강농업연구소 강동규 박사를 강사를 초청해‘치유농업의 이해와 방향’이라는 주제로 직원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등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는 지도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농업을 6차 산업으로 육성해 나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신규직원 간담회, 맞춤형 전문역량강화 교육 등 총 4개 분야로 나누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학습을 추진하고 있다.

신규직원 간담회는 신규직원들의 원활한 조직 적응 지원 필요성이 증대함에 따라 업무 수행 및 적응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도사업 추진을 위한 지도 노하우 등 학습전이 활동으로 총 3회 걸쳐 진행되었다.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은 토양관리, 포도, 대전농업발전방안, 밭작물, 복숭아 등 직무 관련 분야 전문성을 지닌 분야별 전문가를 강사로 섭외하여 총 5회에 걸쳐 진행하였고, 마지막 1회 교육을 남겨놓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권진호 소장은 “이번 조직학습 교육을 통하여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학습․연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직원간 다양한 의견교환을 통한 아이디어 발굴․공유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겠다"며“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적극 대응할 최고의 농업 전문 인력 양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