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기업과 상생하는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 운영
건설환경공학과 재학생 91명 참여, 지역기업 이해도 제고와 취업역량 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30 14:26: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지역기업에 대한 정보 제공과 취업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지역기업을 직접 방문해 현장을 이해하고 직무를 체험해 봄으로써 지역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자신의 진로 탐색과 함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기업방문은 지난 11일 ㈜비앤지, 24일 대전바이오에너지센터 순으로 진행했으며, 건설환경공학과 학생 총 91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조별로 나누어 기업의 주요시설과 근무현장을 둘러보았고, 해당 기업에서 근무 중인 선배의 생생한 현장 멘토링과 인사 담당자의 채용설명 등을 통해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기업탐방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공에서 배운 설비들을 직접 보고 체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기업의 근무환경과 다양한 복지제도도 알게 되어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