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대화동체육회, ‘제1회 쓰담쓰담 대화로 걷기대회’ 개최
걷기로 건강 살리고, 문화행사로 추억 쌓고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01 11:14: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대화동체육회(회장 송용석)는 지난달 27일 지역주민 등 9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화동 일대에서 ‘제1회 쓰담쓰담 대화로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마을 주민들의 건강한 심신육성과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많은 만큼 방역과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했으며, 특히 대화동체육회가 코스 발굴부터 기획, 홍보, 후원자 모집, 행사 진행까지 전 분야를 주도했다.

이날 송용석 회장의 개회 선포를 시작으로 국민체조와 건강댄스로 가볍게 몸을 푼 뒤, 3개조로 나눠 대화동 일대를 걸으며 환경정화를 병행했다. 2부 행사로는 산업용재유통단지 체육공원에서 투호놀이, 딱지치기 등 추억의 전통놀이와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를 통해 섭외한 초대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놀이와 문화행사가 펼쳐졌다.

송용석 회장은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고 있는 주민들에게 활력을 드리고자 걷기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대화동체육회 이사님들을 비롯해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화동의 낙후된 체육시설을 보강하고 보수해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주민들께서도 대화동 체육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