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원 대전시의회 의원, 2021년 여성폭력추방주간 기념 토론회 개최
인간 보편 권리인 폭력으로부터의 자유를 위한 제도구축 필요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01 21:52: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홍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중구2)은 1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2021년 여성폭력추방주간 기념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대전시 젠더폭력 정책의 진단과 방향’이라는 김정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의 주제발표와 함께, 김경희 성인지정책담당관(대전광역시), 오윤희 연구원(대전세종연구원), 이승환 계장(대전경찰청 여성청소년과), 이영아 대표(대전여성폭력방지협의회) 등이 참석했다.

토론회를 주관한 홍종원 의원은 “대전시의 젠더폭력 정책과 젠더폭력 대응을 위한 대전시의 역할을 진단하고, 젠더폭력과 관련한 장기적이며 통합적인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라며 이날 토론회의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홍 의원은 “인간의 보편적 권리인 폭력으로부터의 자유를 위한 제도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젠더에 기반한 사회구조적인 폭력이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