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시해설사 양성프로그램 성료
최영진 | 기사입력 2021-12-09 20:04:4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문화재단은 천안시립미술관이 지난 8일 전시해설사 양성을 목표로 진행한 ‘2021년 전시해설사 양성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완료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월 10일부터 12월 8일까지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인원을 증원해 33명의 수강생이 참여한 가운데 철저한 방역 속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총 5차시 교육을 통해 28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전시해설사 양성프로그램’은 천안시립미술관이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전시해설사로서 필요한 기본 직무능력을 습득하기 위해 미술관의 기능과 역할, 동시대 미술의 이해, 전시해설사의 역할과 스크립트 작성법 등을 폭넓게 다뤄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료자는 “이번 교육에 참여하며 미술관의 기능과 역할을 바탕으로 전시해설사라는 직무에 대해 이해하고 우리 지역 미술관에 관심을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미술관 관계자는 “전시해설사 양성프로그램을 통해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한 만큼 향후 문화자원봉사자 연계를 통한 활동 기회 마련 등 프로그램 내실화를 바탕으로 시민의 문화적 삶에 기여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립미술관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미술관 문화 확산을 위해 미술관 교육의 다양화를 추구하며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미술관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