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지적행정발전 유공 우수기관 선정
드론을 활용한 지적측량 업무영역 확대를 통해 첨단행정 본격 가동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19 10:39: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가 올해 ‘지적행정발전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전광역시장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서구는 자체 검증사업 추진을 통해 측량성과의 일관성을 확보하였고, 지적확정측량 대상사업의 면밀한 관리를 통해 새로이 시행될 공부의 정확성 및 대민신뢰도 향상에 주력했다.

또한, 구민의 편의 제고를 위해 3개 업무 분야에 ‘지적민감(民感)행정서비스’ 를 시행, 공공부문에서의 적극적 행정을 통해 구민의 요구에 앞서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구정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신뢰를 끌어냈다.

아울러, 4차 혁명 시대의 화두인 무인비행장치(드론)의 활용을 위해 지난 9월 2명의 공무원 조종자를 양성하여 향후 추진하는 사업에 접목할 예정이며, 지난달 충남대학교 개최된 ‘제1회 지적 및 드론측량 경진대회’에 출전하여 우수기관으로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서구의 첨단기술 업무 접목과 적극적인 행정 태도를 인정받아 그 기쁨이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지적정보를 정확하게 관리하는 한편 행정 전 분야에 기술 적용을 통해 전국 최고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