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마을학교워크숍 마무리
이창희 | 기사입력 2021-12-20 17:25:17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김포시가 '2021 평화담은 김포마을학교 워크숍'을 방역수칙에 따라 규모가 줄었지만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5일 김포아트빌리지에서 개막한 워크숍에는 마을단체 대표와 교사,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올해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의 성과 보고를 통해 한 해를 되돌아보고 내년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강영준 교육자문관은 역량이란 무엇인가 특별강연에서 마을교육이 중점을 두어야 할 학생 핵심 역량에 대해 살펴보고,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의 미래를 살폈다.

또한 마을학교 네트워크를 통해 마을학교들 간의 소통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교육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나누고 개선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혁신교육지구가 올해 3년차로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앞으로 학생 역량을 키워낼 수 있는 지역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