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전명자 의원,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21 22:13: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전명자 대전 서구의회 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이 ‘2021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13회째 실시하는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원의 공약이행도, 주민소통,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의 발전 및 경제에 대한 효과, 대안적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전명자 위원장은 이번 평가에서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여 지난 7월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 제15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개인 부문 최고위원장상 수상에 이은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전명자 위원장은 2014년 비례대표로 의회 입성 후 제8대 의회 지역구 의원으로 당선돼 전반기 행정자치위원장에 이어 후반기에 운영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위원회 활동을 견인하면서 2018년 출마하며 내건 도시재생 뉴딜사업, 어르신일자리사업, 역세권지원사업, 마을도서관 확대 등의 공약을 차질 없이 추진해 주변으로부터 “공약을 지키는 참된 정치인"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전명자 위원장은 “최선을 다한 의정활동의 결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겸손한 자세로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구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일꾼이 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