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을지대병원 이비인후과 최명수 교수, 유럽수면학회 수면 의학 전문의 자격 취득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23 11:55: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을지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최명수 교수가 유럽수면학회(ESRS)의 수면 의학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해당 자격 시험은 미국수면의학회(AASM), 세계수면학회(WSS)와 함께 세계 3대 수면 의학 인증시험으로 꼽힌다. 평가항목은 수면생리, 불면증,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기면증을 포함하는 여러 수면 질환과 수면다원검사, 다중수면잠복기검사(MSLT), 수면일지를 포함하는 검사 등으로 구성된다.

최 교수는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 수면의 질은 곧 삶의 질을 좌우한다"며 “앞으로 수면 의학에 대해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 교수는 현재 대전을지대학교병원 수면다원검사실장을 맡고 있으며, 대한수면호흡학회 이사로 활약하는 등 수면 의학 전문의로서 진료 및 학술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