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동 주민자치회, 2021년 제1회 주민총회 성료
- 강남동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모아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2-27 13:28:4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강남동 주민자치회는 연말을 맞아‘2021년 제1회 안동시 강남동 주민총회’를 강남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됐다.

강남동 주민총회 의제는 의제발굴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몇 차례의 교육과 분과별 회의, 찾아가는 의제발굴로 마을 조사를 한 후 선정하였고 의안에 대한 사전 투표를 거쳐 주민총회를 실시하였다.

관내 아파트와 강남초등학교, 강남동 상가 방문 등으로 투표용지 9,000부 이상을 배부하였으며 모바일투표도 동시 실시하여 448명이 응답하였다. 의제투표 결과 ‘아름답고 안전하게 걷기 좋은 강변만들기’가 총 862표를 얻어 1위 의제안으로 선정되었으며 그 뒤를 이어 ‘어린이스포츠교실 운영’,‘강남동 투어코스 개발’, ‘영호루 알리기’가 선정되었다.

신승대 주민자치회장은 이 날 총회를 마치면서 “코로나-19의 재유행으로 또다시 주민참여 기회가 위축될 위기였으나, 오늘 주민총회를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며 새로운 소통의 희망을 보았으니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반영할 수 있을 듯하다."고 전했다.

김예현 강남동장은 “‘주민자치의 꽃’으로 불리는 주민총회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숙의하여 차기 연도에 실행할 마을의제 사업을 결정하여 민주주의 꽃을 피웠다. "면서 “선정된 의제를 잘 추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