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자원봉사센터, 꾸러미 크리스마스 행사 가져
관내 어려운 이웃에 사랑이 담긴 김장김치와 식료품 키트 전달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28 11:26: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장종태, 센터장 윤혜숙)는 28일 구청에서 나보다 어려운 이웃돕기 ‘꾸러미 크리스마스 행사’를 가졌다.

‘어려운 이웃에게는 늘 자원봉사자가 있다’는 부제를 가지고,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꾸러기가 전하는 꾸러미 크리스마스’라는 사업을 추진하며 한 해의 자원봉사사업을 아름답게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김장김치 100박스(10kg)와 4만 원 상당의 식료품 키트 400여 개를 만들어, 관내 지역아동센터,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등에 전달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의 식료품 지원에 큰 힘을 보탰다.

김치를 전달받은 지역아동센터 이성희 협의회장은 “겨울방학 동안 지역아동센터에서 돌보는 아동들이 많은데 이번 지원이 아동들의 급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서구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서구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장종태 서구청장은 “‘사람의 가치는 봉사에 있고,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라는 패러다임을 공유하고 융합해 나아가자"며, “자원봉사로 우리가 사는 사회는 더 아름다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