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단체 국무총리 표창 수상
갑천누리길 펌프트랙 조성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 기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30 13:27: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한 ‘2021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우수단체’ 공모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올해 9월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단체에 대한 추천을 받아 공개검증 및 공적심의 절차를 통해 포상단체를 선정하였다.

그 결과, 서구는 자전거 관련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구민의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자전거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지난해 조성한 갑천누리길 펌프트랙 및 MTB연습장이 전국 자전거 이용자들에게 자전거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여 전국적인 호응을 얻으며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이 이번 수상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외부 활동이 움츠러드는 가운데, 자전거를 통한 건전하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더욱 발전 시켜 구민 건강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