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경력단절여성 OA 역량강화교육 참여자 모집
경력단절여성의 사무자동화 역량 강화로 재취업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04 10:16:0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오는 12일까지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경력단절여성 OA 역량강화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혼여성이 가장 높은 비율로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 및 사무종사자의 업무 효율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무자동화(OA; Office Automation)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전광역시 거주자 중 육아·결혼 등의 사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모집인원은 총 300명 이내로 한다.

교육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1일 2시간씩 총 5회에 걸쳐 진행하며, 사무활동에 필요한 엑셀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데이터 입력과 편집 △표 시각화를 위한 셀 서식 설정 △데이터 가공과 변환에 유요한 기능 △차트 작성과 편집 △데이터 관리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온라인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한밭대학교 홈페이지(https://www.hanbat.ac.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한편 이번 교육은 한밭대 대학혁신단이 주관하며,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고등교육 기회 확대를 통한 국립대학의 공공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