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데이터기반행정 ‘우수기관’ 선정
데이터 분석·활용 사례 등에서 높은 평가 받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1-05 11:17: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288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데이터기반행정 행정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은 데이터기반행정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따라, 각 기관의 데이터기반행정에 대한 운영 현황 전반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도입됐다.

이번 실태점검은 데이터기반행정 거버넌스, 활용역량 강화, 공동활용 데이터 등록, 데이터 분석․활용 등 4개 분야로 나눠 실시하였으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각 분야 민간전문가로 실태 점검단을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대전 서구는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상위권의 높은 점수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특히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기관의지, 데이터 분석 ‧ 활용사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행정 추진으로 현안을 해결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작년 2월 조직개편을 통해 빅데이터팀을 신설하여, 대전 자치구 최초 공공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시작하는 등 구민생활과 지역여건을 반영한 빅데이터 활용을 본격화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